2011년06월12일 10번
[판매관리]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조건으로 틀린 것은?
- ① 세분세장은 정보의 측정 및 획득이 용이해야 한다.
- ② 세분시장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존재해야 한다.
- ③ 세분시장 사이에 차별적인 반응(Differentiability)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④ 각 세분시장은 기업이 개별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규모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정답률: 73%)
문제 해설
세분시장 사이에 차별적인 반응(Differentiability)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은 올바른 조건이 아닙니다. 오히려 세분시장 간에 차별적인 반응이 나와야 효과적인 시장세분화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각각의 세분시장에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세분시장 사이에 차별적인 반응(Differentiability)이 나와야 한다."가 되겠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