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6월12일 84번
[고객응대] 고객로열티에 의한 효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수익 증대
- ② 비용 절감
- ③ 추 천
- ④ 상표 프리미엄
(정답률: 58%)
문제 해설
고객로열티는 고객들이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충성도를 가지고 구매를 지속하는 것을 말한다. 이로 인해 수익 증대와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고객들의 추천으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가 증가할 수 있다. 하지만 상표 프리미엄은 브랜드가 가지는 고유한 가치와 이미지로 인해 제품 가격이 높아지더라도 고객들이 더 많은 가치를 느끼고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상표 프리미엄은 고객로열티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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