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6월12일 48번

[시장조사]
시장조사의 중요성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고객의 특성, 욕구, 그리고 행동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고객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가능하게 해준다.
  • ②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집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적절한 시기에 입수할 수 있다.
  • ③ 시장조사는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의 제공을 통해 의사결정의 기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된다.
  • ④ 정확한 시장정보와 경영활동에 대한 효과분석은 기업목표의 달성에 공헌할 수 있는 자원의 배분과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정답률: 57%)

문제 해설

시장조사는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집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적절한 시기에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특성, 욕구, 그리고 행동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가능하게 하며, 타당성과 신뢰성 높은 정보의 제공을 통해 의사결정의 기대가치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정확한 시장정보와 경영활동에 대한 효과분석은 기업목표의 달성에 공헌할 수 있는 자원의 배분과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