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6월12일 8번
[판매관리] 기업의 내적 강점과 약점, 그리고 외부위협과 기회를 자세히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법은?
- ① SWOT 분석
- ② 시장세분화
- ③ 전략적 관리
- ④ 수익성 분석
(정답률: 80%)
문제 해설
SWOT 분석은 기업의 내적 강점과 약점, 그리고 외부위협과 기회를 파악하여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분석 기법이다. 따라서 이 기법은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기법이다. 시장세분화는 시장을 세분화하여 타겟 고객을 파악하는 기법이며, 전략적 관리는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과 실행을 관리하는 것이다. 수익성 분석은 기업의 수익과 비용을 분석하여 수익성을 평가하는 기법이다. 이들 기법은 SWOT 분석과 함께 사용될 수 있지만, SWOT 분석은 이들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분석 기법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