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6월12일 28번
[시장조사] 시장조사의 절차 중 자료의 분석과 해석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표본자료를 분석하여 모집단의 성격을 파악하기 위해 도수분포표와 기술통계치를 분석한다.
- ② 각 변수별 기술통계치를 알아보기 위해 인과관계 통계 분석방법을 사용한다.
- ③ 조사결과를 마케팅 측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석한다.
- ④ 조사결과를 토대로 활용시기, 효과, 비용을 분석하여 최종보고서를 작성한다.
(정답률: 50%)
문제 해설
"각 변수별 기술통계치를 알아보기 위해 인과관계 통계 분석방법을 사용한다."는 적절하지 않은 설명입니다. 인과관계 통계 분석방법은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파악하기 위한 분석 방법이며, 기술통계치는 변수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분석 방법입니다.
따라서, 각 변수별 기술통계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평균, 중앙값, 최빈값, 분산, 표준편차 등의 기술통계치를 계산하여 분석합니다.
인과관계 통계 분석방법은 회귀분석, 상관분석 등이 있으며,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파악하여 예측 모델을 만들거나 정책 결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조사에서는 기술통계치를 분석하여 모집단의 성격을 파악하고, 조사결과를 마케팅 측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석하며, 최종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활용시기, 효과, 비용을 분석합니다.
따라서, 각 변수별 기술통계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평균, 중앙값, 최빈값, 분산, 표준편차 등의 기술통계치를 계산하여 분석합니다.
인과관계 통계 분석방법은 회귀분석, 상관분석 등이 있으며,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파악하여 예측 모델을 만들거나 정책 결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조사에서는 기술통계치를 분석하여 모집단의 성격을 파악하고, 조사결과를 마케팅 측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석하며, 최종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활용시기, 효과, 비용을 분석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