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6월12일 5번

[판매관리]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전화를 거는 것(Outbound)이 받는 것(Inbound)보다 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 ② 아웃바운드는 목표 지향적 마케팅이다.
  • ③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고 있다.
  • ④ 일반적으로 스크립트 활용 빈도가 매우 낮다.
(정답률: 88%)

문제 해설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는 전화를 걸어서 상대방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마케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받는 것보다 더 많은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전화를 거는 것(Outbound)이 받는 것(Inbound)보다 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는 특징은 옳은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스크립트 활용 빈도가 매우 낮다."는 옳지 않은 특징입니다.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는 대화의 흐름을 유지하고 상대방의 관심을 끌기 위해 스크립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 보기는 옳지 않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